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5. 8.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최근 다이어트와 높은 당뇨 효능으로 주목받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돼지감자인데요. 처음엔 동물 사료로만 사용되어왔지만, 최근 들어 그 효능이 밝혀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감자에 비해 당도가 높고,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재배농가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인 섭취방법보다 차로 섭취할 때 효능이 빛을 발한다는 돼지감자.

지금부터 돼지감자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돼지감자란
  • 돼지감자차 효능
  •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란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돼지감자는 이름과 다르게 국화과로 분류되고 개화하면 해바라기와 비슷한 꽃이 피는 경관식물입니다. 북아메리카를 원산으로 하고 유럽과 중국을 거쳐 17세기경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돼지감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의 높은 함유량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습니다. 돼지감자의 이눌린은 칼로리가 낮은 다당류로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도 과당으로만 변화하여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특히 당뇨 환자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 혈관 건강
  • 당뇨 개선
  • 골밀도 향상
  • 면역력 향상
  • 빈혈 예방
  • 장건강
  • 피부미용

 

1. 돼지감자차 효능 : 혈관 건강

돼지감자차가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액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혈액순환이 향상되어 뇌경색,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돼지감자차 효능 : 당뇨 개선

돼지감자차가 당뇨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는 이눌린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향상시켜 혈당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어, 당뇨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돼지감자차에는 일반 감자에 비해 이눌린 성분이 무려 70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만큼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돼지감자차 효능 : 골밀도 향상

돼지감자차가 골밀도 향상에 효과적인 이유는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은 골밀도를 향상하는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골밀도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중장년층의 여성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4. 돼지감자차 효능 : 면역력 향상

돼지감자차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이유는 이눌린 성분,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장 건강은 곧 면역력 향상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눌린 성분을 통한 장 건강으로 면역력까지 향상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눌린과 장 건강에 대해서는 하단에서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5. 돼지감자차 효능 : 빈혈 예방

돼지감자차가 빈혈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철분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 성분은 빈혈 예방과 피로 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필수적으로 철분제를 복용해야 하는 여성분들에게 더욱더 도움이 됩니다.

 

6. 돼지감자차 효능 : 장 건강

돼지감자차가 장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이눌린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이눌린 성분은 프리바이오틱스 물질 중 하나로써, 이눌린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프락토올리고당이 만들어집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칼슘 흡수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돼지감자차의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운동 능력을 향상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돼지감자차 효능 : 피부미용

돼지감자차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이유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돼지감자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를 침착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써 활성산소를 체외로 배출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돼지감자차 부작용 : 혈당강하

돼지감자차를 다량 섭취 시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저혈당이거나, 혈당조절 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돼지감자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신체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매번 마시는 커피 대신 돼지감자차를 한잔씩 하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효능들은 덤이고요.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