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5. 9.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약 2000년 전부터 신이 주신 선물, 기적의 열매로 귀한 대접을 받아왔던 과실을 아시나요?

바로 미국의 뉴욕타임즈에서 차세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노니입니다.

노니는 옛부터 남태평양 원주민들에게 건강 필수품이었다고 합니다.

화산 토양엥서 자라 약 200여종의 파이토케미컬 및 아미노산 18종, 비타민 12종, 미네랄 7종 등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고, 암세포 발생 및 전이를 억제시켜주는 노니.

그 효능이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지금부터 노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노니란
  • 노니 효능
  • 노니 부작용

 

노니란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노니는 쌍떵잎식물 용담목 꼭두서니과의 상록 관목으로 베트남, 동말레이사아 등 동남아시아와 남태평양 하와이가 주산지인 열대식물입니다. 

노니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는데요. 땅에서 하느을 찌른다는 뜻인 파극천으로 불리우며 유정과 발기부전을 치료하며 정력을 돗운다고 기술되어 있을만큼 한방에서 정력제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노니는 뉴욕타임즈에서 인정한 차세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과일입니다. 자연치료제, 진통제 나무로 불려왔으며, 잎, 줄기, 꽃, 씨, 열매 등 모두가 민간요법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왔다가 점차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 항암작용
  • 면역력 강화
  • 당뇨 개선
  • 혈관 건강
  • 소염, 진통완화
  • 노화방지
  • 정력강화
  • 피로회복
  • 다이어트

 

1. 노니 효능 : 항암작용

노니가 항암작용에 효과적인 이유는 탐나칸탈, 우르솔산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탐나칸탈 성분은 일산화질소를 제거하여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고, 암세포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우르솔산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제로닌 성분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연결시켜주는 세포막을 만들어 암세포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노니 효능 : 면역력 강화

노니가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프로제로닌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프로제로닌 성분은 병든 세포를 치료하고, 건강한 세포를 재생시키는 세포 활성기능이 있어 면역 기관을 활성화시킵니다. 프로제로닌 성분 함유량은 전체 식물중에 노니가 가장 높습니다. 또한 노니에는 상처의 재생을 돕는 이리도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외부 바이러스, 세균 등에 의한 손상을 치유하고 재생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3. 노니 효능 : 당뇨 개선

노니가 당뇨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는 이리노이드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이리노이드 성분은 신체 내의 최종 당 산화물을 감소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니는 췌장의 구성성분인 베타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인슐린의 생성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노니에는 멜라토닌,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낮춰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노니 효능 : 혈관 건강

노니가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스코폴레틴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의 확장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으로 혈압을 정상수치로 돌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행이 개선되어 혈액순환이 향상됨에 따라 뇌졸중,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증, 간경화증 등 혈관계 젤환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노니 효능 : 소염, 진통완화

노니가 소염, 진통 완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안트라퀴논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트라퀴논 성분은 통증 억제 및 통증 감소의 효능이 있으며, 염증에 관여하는 히스타민 물질을 억제시켜 염증 및 종양 완화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니에는 세포재생 및 만성 염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제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토피 피부염,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노니 효능 : 노화방지

노니가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이유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제로닌, 미네랄, 미타민C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니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트라퀴논 성분은 피부 주름 완화에 효과적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7.노니 효능 : 정력강화

노니가 정력 강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노니가 체내에서 생성하는산화질소 때문입니다. 이산화질소는 혈관 확장의 효과가 있고, 혈관 근육을 이완시킴에 따라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발기부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노니는 동의보곰에서 정력 부활제로 활용되었다고 기술되었으며, 땅의 기운이 하늘까지 뻗친다고 해서 파극천이라고 불릴만큼 정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 

 

8.노니 효능 : 피로회복

노니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이유는 제로닌 성분 때문입니다. 제로닌 성분은 체내에서 흡수 후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9. 노니 효능 : 다이어트

노니는 박진영과 미란다 커의 다이어트 쥬스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 만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노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로 이루어진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노니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숙변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 부작용

노니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1. 노니 부작용 : 고 칼륨 혈증

노니에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 칼륨 혈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고혈압 약이나, 칼륨 보존성 이뇨제를 복용 중인 분들은 노니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2. 노니 부작용 : 뜨거운 성질

노니는 기본적으로 뜨거운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노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란더 커의 다이어트 주스로 알려진 노니는 현재도 섭취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 활동의 많은 제약이 따르는 지금, 노니주스를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건 어떨까 합니다.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