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4. 13.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시서스는 최근들어 각종 방송에서 다뤄지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란 별명이 있는데요.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키소스에서 유래된 시서스는 오래전부터 약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여 인도, 스리랑카, 케냐에서는 예로부터 치료제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서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미국, 영국, 캐나다 등 해외에서 다이어트 식물로 인정을 받으며 이름이 알려지기 시가했습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천연 식욕 억제제로 불리우는 시서스.

지금부터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시서스 효능
  •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효능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1.시서스 효능 : 뼈 건강

시서스가 뼈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케토스레론 성분 때문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케토스테론 성분은 뼈 성장을 담당하는 골아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뼈의 건강을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뼈 골절 시 통증을 줄여주며 치유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시서스 효능 : 다이어트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 때문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은 췌장의 라파아제의 활성을 억제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라파아제의 홀동을 억제시켜 지방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체내의 지방 흡수, 합성, 축적을 강하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목적의 시서스 섭취 시 식사 후 바로 섭취하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인 렙틴을 제어하는 효능이 있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시서스의 퀘르세틴 성분의 함유량은 양파의 60배이며, 이소람네틴 성분의 함유량은 꿀의 616배라고 합니다.

 

3. 시서스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시서스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인 이유는 퀘르세틴 성분 때문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다이어트 효능으로 유명하지만, 또한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 내 지방의 산패를 막고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의 산화를 막아 혈관벽 침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로인한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4. 시서스 효능 : 관절염 완화

시서스가 관절염 완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케토스테론 성분 때분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케토스테론 성분은 사이토카인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세포가 손상을 받아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림프구가 활성화되면서 염증성 매개 물질들을 분비하는데 이를 사이토카인이라고 합니다. 시서스의 케토스테론 성분이 염증 유발물질인 사이토카인을 억제하여 관절염을 완화시킵니다. 참고로 관절염 치료제는 사이토카인을 억제시키는 성분으로 구성됩니다. 이에 시서스는 자연적인 관절염 체료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시서스 효능 : 당뇨 예방

시서스가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성분 때문입니다.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며, 제2형 당뇨와 관련있는 비만을 억제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시서스 효능 : 면역력 향상

시서스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이유는 아스코르브산 성분 때문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각종 병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기능을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백혈구의 생성을 향상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7. 시서스 효능 : 노화방지

시서스가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이유는 아스코르브산 성분 때문입니다. 시서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1. 시서스 부작용 : 스테로이드 성분

시서스에는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있어 청소년, 임산부,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를 금지해야 합니다.

 

2. 시서스 부작용 : 알레르기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두드러기 증상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시서스 부작용 : 불면증

시서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불면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시서스 부작용 : 두통, 설사, 복통

시서스 1일 권장 섭취량은 300g으로 과다섭취 시 두통, 설사, 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살이 짜는것은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민아아빠 또한 10kg정도 체중이 증가했는데요.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못하다 보니 남는시간에는 항상 양식 파티였네요.

이번 기회에 시서스를 복용하면서 습관처럼 먹게 되는 야식을 한번 끊어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