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4. 22.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아보카도는 멕시코와 남아메리카 원산으로 녹나무과의 식용 열매입니다.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한때 고 지방이라는 부분으로 인해 기피됐던 과일이지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며 각광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 중에 하나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포함될 만큼 전 세계적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과일인데요.

지금부터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 임산부 및 태아 건강
  • 심혈관 건강
  • 항암
  • 피로회복
  • 피부미용
  • 당뇨 예방
  • 다이어트

 

1. 아보카도 효능 : 임산부 및 태아 건강

아보카도가 임산부 및 태아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엽산 성분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엽산 성분은 임산부가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제로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과 신경계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성분이며, 태아의 다운증후군 및 저체중 발생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는 임산부 및 태아 건강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할 식품입니다.

 

2. 아보카도 효능 : 심혈관 건강

아보카도가 심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이유는 카로티노이드, 칼륨 성분 때문입니다. 이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 주며, 혈행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트륨 배출을 유도하여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아보카도 효능 : 항암

아보카도가 항암에 효과적인 이유는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발암물질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글루타싸이온,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전립선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아보카도 효능 : 피로회복

아보카도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이유는 비타민C, 글루타싸이온 성분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글루타싸이온 성분은 간 해독 요소의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간 기능을 향상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아보카도 효능 : 피부미용

아보카도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이유는 토코페롤 성분 때문입니다. 토코페롤은 비타민E 성분 중 하나로써 강력한 보습효과로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메가 9는 피부 발적과 자극을 줄여주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치유하며, 여드름 및 지성피부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K와 마그네슘, 철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6. 아보카도 효능 : 당뇨 예방

아보카도가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올레산 성분 때문입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일 불포화지방산 올레산 성분은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기능을 향상하여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실제 식물성 불포화지방산 섭취로 인한 당뇨 발병도 감소는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7. 아보카도 효능 : 다이어트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불포화지방산 성분 때문입니다. 한때 이 건강한 지방으로 인해 아보카도가 기피대상이었지만,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성분은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의 체외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내장지방의 위험성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간, 췌장, 심장, 뇌 등 주요 장기에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는 악성 지방인데요. 운동, 식이요법 등 일반적인 다이어트 기법으로는 내장 지방을 빼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데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이 이 중성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10대 슈퍼푸드에, 세계에서 가장 영양 많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큼 효능이 많은 아보카도 또한 부작용은 존재합니다. 효능만큼이나 중요한 게 부작용인데요.

아보카도의 부작용도 알아보겠습니다.

 

  • 알레르기
  • 체중 증가

 

1. 아보카도 부작용 : 알레르기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 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 전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통, 두드러기, 구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2. 아보카도 부작용 : 체중 증가

아보카도는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실입니다. 하지만, 고 열량의 과일로 불포화지방이 많아 과 섭취 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하루에 아보카도 반개 정도가 적정량입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막연하게 여러모로 좋다.. 정도만 알고 있었지만,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과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부분이 놀라운데요.

하루에 8km씩 6개월 이상 러닝을 한 사람도 내장지방이 전혀 제거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는 이미 유명합니다.

아보카도가 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니 당장 섭취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