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4. 21.

보스 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최근 관절 건강에 보스웰리아가 뛰어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본 필자도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관련된 음식을 찾아보다 보스웰리아를 알게 되었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우리말로 유향나무라고 부르는 감람나무의 한 종류로 인도와 아프리카 동부에 고산지대, 중동의 척박한 환경에서도 자라는 프랑킨센스 나무껍질의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종교의식에 사용되었고,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동방박사들이 바친 예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동의보감에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한다고 기록되었으며,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관절 건강을 지키는 재료로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나무 한 그루당 1년간 채취할 수 있는 양이 350g 미만으로 사막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진 보스웰리아는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보스웰리아 효능
  •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 관절염 완화
  • 호흡기 질환 개선
  • 항암
  • 호르몬 균형
  • 항염
  • 피부미용

 

1. 보스웰리아 효능 : 관절염 완화

보스웰리아가 관절염 완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입니다. 관절염 완화는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인데요. 관절염은 뼈와 뼈가 만나는 관절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증상입니다.아들 아시는 것처럼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되지 않아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은 체내 염증 유발을 억제하고 다양한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연골 세포 내 염증 물질을 억제하여, 연골의 구성요소를 파괴하는 단백분해효소를 감소시켜줍니다. 즉 연골의 생존율을 높여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테르페이노이드 성분은 연골에 보습효과로 연골의 탄력성을 높여 완충효과를 향상시키는데 효능이 있어 퇴행성관절염 등의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보스웰리아 효능 : 호흡기 질환 개선

보스웰리아가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는 유향,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유향 성분은 호흡기 점막의 진정 작용이 뛰어나 비염, 인후통 등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호흡을 천천히 유도시켜 천식, 기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향에 포함된 성분인 알파-피넨 및 리모넨은 향균 및 혈액순환 촉진 작용이 있어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기도의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을 유발시키는 요소인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릭산은 애초에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반응을 차단하여 호흡기 질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보스웰리아 효능 : 항암

보스웰리아가 항암에 효과적인 이유는 보스 웰릭산, 에스 쿨 레틴 성분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보스웰릭산, 에스쿨레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암세포의 자연적인 사멸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보스웰리아는 예전부터 종양의 치료에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4. 보스웰리아 효능 : 호르몬 균형

보스웰리아가 호르몬 균형에 효과적인 이유는 테르펜 성분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테르펜 성분은 뇌파인 알파파를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편안함을 느낄 때 발생하는 알파파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림욕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이유나, 향긋한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이유는 피톤치드 때문인데, 테르펜 성분은 이 피톤치드의 주요 성분입니다.

 

5. 보스웰리아 효능 : 항염

보스웰리아가 항염에 효과적인 이유는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으로 체내 염증 물질의 생성과 염증 유발 물질의 합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예가 관절염 완화이며, 보통 ~염, ~염증 등으로 명칭이 붙은 모든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보스웰리아 효능 : 피부미용

보스웰리아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이유는 임플라신 성분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임플라신 성분은 유향의 주요 성분으로 피부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피부를 조여 모공을 줄이고, 주름이나 처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포 성장 촉진을 통해 상처나 흉터의 회복을 향상시킵니다. 유향은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현재에 이르러 다시 화장품 원료로 상용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 유산
  • 설사, 구토

 

1. 보스웰리아 부작용 : 유산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유향 성분은 임산부의 유산을 유도하게 될 수 있어 절대적으로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2. 보스웰리아 부작용 : 설사, 구토

보스웰리아의 하루 섭취량은 4g 미만으로 과다 섭취 시 어지러움, 메스꺼움, 설사, 구토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적정량으로만 섭취하시기 권합니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사회는 100세 시대라고 할 만큼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재생이 되지 않는 연골, 이로 인한 만성 관절염.

노후를 위해서라도 미리미리 관절 및 연골을 관리해야겠습니다.

보스웰리아를 섭취하면서 말이죠.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