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효능 알아보기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4. 14.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1

현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며 각광받기 시작한 모링가.

모링가는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에서 자라는 열대나무의 한 종류로 다양한 성분이 풍부해서 아프리카에서는 기적과 생명의 나무라고 불립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모링가에는 92가지 영양성분과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는 잎부터 뿌리까지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활용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칼슘과 철분이 우유의 4배, 시금치의 25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관절염,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인도의 고대 전통 의학인 아유베다에는 모링가에 300여 종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기도 하며, 인도, 네팔, 파키스탄 등에서 전통 약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예로부터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라고 불려 온 모링가의 전체적인 효능이 궁금해지는데요.

지금부터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2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 요약

  • 모링가 효능
  •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3

  • 당뇨예방
  • 고혈압 예방
  • 신경안정
  • 모유 질 향상
  • 노화방지면역력 향상

 

1. 모링가 효능 : 당뇨 예방

모링가가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아스코르브산, 아연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서 췌장의 인슐린 생산과 분비를 향상하여 체내의 혈당을 저하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연 성분은 인슐린의 원료로 불리는 성분으로 췌장의 베타 세포를 복원하고 아스크 르빈 산과 동일하게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모링가 효능 : 고혈압 예방

모링가가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포타슘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포타슘 성분은 칼륨의 구성성분으로 고혈압을 유발하는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혈압 강하에 효과적입니다.

모링가의 포타슘 함유량은 바나나의 15배로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모링가 효능 : 신경 안정

모링가가 신경 안정에 효과적인 이유는 가바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가바 성분은 흥분계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억제하여 신경 안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가바 성분은 감마 아미노산으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입니다.

신경세포의 전체적인 흥분성을 조절함으로써 뇌의 산소 공급량을 증가시켜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켜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4. 모링가 효능 : 모유 질 향상

모링가가 모유 질 향상에 효과적인 이유는DHA, EPA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DHA, EPA 성분은 잘 알려진 데로 두뇌 향상에 효과적인 성분인데요.

뿐만 아니라 풍부한 양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산모와 신생아의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참고로 모링가 잎 분말을 25g 섭취 시 수유 여성의 1일 권장 영양섭취 요구의 단백질 21%, 칼슘 84%, 철분 94%, 비타민C 143%, 마그네슘 26%가 충족됩니다.

 

5. 모링가 효능 : 노화방지

모링가가 노황방지에 효과적인 이유는 셀레늄,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셀레늄,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써 체내의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아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6. 모링가 효능 : 면역력 향상

모링가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이유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의 비타민C 함유량은 오렌지의 7배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 효능 부작용 정보 총정리4

세상에 완벽한 음식이 없듯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는 모링가에도 분명 부작용은 존재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도 있는데요.

효능만큼이나 부작용 또한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1. 모링가는 공북에 섭취 시 속 쓰림,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식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2. 모링가는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은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3. 모링가는 자궁 수축을 유도할 수 있어 임산부나, 여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금지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딸 민아는 모유수유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라, 이제야 모링가에 대해 알게 된 것이 참 아쉬운데요.

모유 수유하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음식인 것 같습니다

모유수유 시 카페인을 섭취하지 못해 커피를 대체할 새로운 차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링가를 섭취하면서 여러 가지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섭취해서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