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아보기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

by 꿈을 꾸는 사람 2021. 3. 11.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1

현대사회에서 다이어트란 평생 해야 하는 숙제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만큼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는 더 힘들어졌는데요.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중 효과가 가장 높은 것은 식이요법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등 많은 다이어트가 있지만 대부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하는 다이어트로, 지속적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 없이 장기간 즐겁게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 요약

 

-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의 음식 선정 포인트

- 다이어트 음식 추천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의 음식 선정 포인트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2

- 다이어트 기간 중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한 식재료를 선택할 것.

- 다이어트 음식 중 본인이 평소 좋아하는 식재료를 선택할 것.

-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할 것.

 

 

다이어트 음식 추천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3

1.다이어트 음식 추천 : 계란

다이어트 음식추천 첫 번째는 계란입니다. 계란은 완벽한 음식이라는 별명처럼 영양소가 우수한 식품으로 수분함량이 76%이며,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 한 개 기준 80kcal로 열량이 낮으나,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으로 포만감을 길게 유지하여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7g으로 다른 동물성 단백질 식품에 비해 조리가 간편하고 소화 및 흡수가 우수한 음식입니다. 일반적으로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안 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은 이와 다릅니다. 계란 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절반 수준으로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적정량 섭취 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4

2. 다이어트 음식 추천 :  잎사귀가 있는 녹색채소

다이어트 음식 추천 두 번째는 잎사귀가 있는 녹색채소입니다. 케일, 시금치, 파, 오이, 아스파라거스 등이 해당되며, 잎사귀가 있는 녹색 채소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 식이요법에 완벽한 음식입니다. 또한 잎사귀가 있는 녹색 채소에는 지방 연소를 돕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 항산화제,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5

3. 다이어트 음식 추천 : 십자화과 야채

다이어트 음식 추천 세 번째는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해당되며, 십자화과의 야채는 저열량에 각종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C를 포함한 여러 가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발생하기 쉬운 피부 노화, 변비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6

4. 다이어트 음식 추천: 바나나

다이어트 음식 추천 네 번째는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의 단맛으로 다이어트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나나는 100g에 93kcal로 저열량의 음식은 아니나, 그만큼 포만감이 높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칼륨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혈당 상승 지표인 GI 지수가 낮아 혈당이 상대적으로 느리게 상승되며 이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7

5. 다이어트 음식 추천 : 두부

다이어트 음식 추천 다섯 번째는 두부입니다. 두부는 단백질의 보고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식물성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두부는 육류와 비교하여 불포화지방산 수치가 높으며, 레시틴과 레놀레산의 좋은 공급원으로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100g당 84kcal의 저열량인데 반하여 포만감이 매우 높은 음식으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8

6. 다이어트 음식 추천 : 연어

다이어트 음식 추천 여섯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는 100g당 161kcal의 비교적 낮은 열량에 당분, 염분이 적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특히 연어의 오메가 3 지방산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량을 향상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신체 내 축척된 포화 지방산에 흡착하여 체외로 효과가 있으며 이로 인해 신진대사 향상과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져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9

7. 다이어트 음식 추천 : 아보카도

다이어트 음식 추천 일곱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숲 속의 버터라는 별명처럼 지방 함량이 높지만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대부분으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의 체외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내장지방은 일반적인 다이어트 기법으로는 제거가 불가능하지만,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산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올레산 성분으로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기능을 향상해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단 높은 칼로리로 하루 섭취량을  아보카도 반개 이하로 조절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10

8. 다이어트 음식 추천 : 팽이버섯

다이어트 음식 추천 여덟 번째는 팽이버섯입니다. 팽이버섯은 100g당 21 kcal의 저열량 식품으로 일반적인 공물 및 채소를 뛰어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긴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곡물류의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이요법 다이어트에서 주목해야 하는 영양소이자, 에너지 대사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 콤플렉스를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리법에 뛰어난 맛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팽이버섯은 다이어트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11

9. 다이어트 음식 추천 : 아몬드

다이어트 음식 추천 아홉 번째는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특히 아몬드에는 비타민B2, E,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함유되어 신진대사 향상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단 높은 칼로리로 하루 섭취량을 20알 이하로 조절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10가지 총정리12

10. 다이어트 음식 추천 : 닭가슴살

다이어트 음식 추천 열 번째는 닭가슴살입니다.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의 저열량이며 지방질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단백 질외 여러 필수 아미노산이 세포 조직의 생성을 촉진시켜 다이어트를 하며 빠지기 쉬운 근육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 리놀레산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 순환을 향상해 다이어트로 지친 몸을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음식 추천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단기간 바짝 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 유지해야 요요 없는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되는데요.

맛 좋고, 건강하며, 조리법이 간단한 자신만의 음식을 선정하여 다이어트를 한다면 분명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댓글